top of page

물품 현황 안내 및 다른 소식

안녕하십니까? DKSA입니다. 이전 안내를 통해 말씀드린 대로, 저희는 중국 현지에서 생산중인 품목 등의 현황이 갱신될 때마다 지연된 품목들을 기다리고 계실 후원자 여러분께 이를 가능한 빨리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현재 중국의 두 시설 중 스타터셋을 생산하는 닝보의 시설 쪽에서는 완성된 품목들을 항구로 출발시켜 선적을 기다리고 있다는 연락을 보내 왔습니다.


중국 현지에서 보낸 사진

아래 사진은 발송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항구로 보내기 전 중국 시설측에서 보내온 것입니다.




스타터셋은 박스로 자체 포장되어 있기 때문에 부피가 큽니다. 사진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는 것처럼, 박스에는 각각 10여개씩이 들어 있습니다. 발송측에서는 파손 방지를 위해 완충재를 넣어 포장하였다는 점도 보증해 주었습니다.



던전 페인터 스튜디오 제휴 안내

이전 DKSA 마스터 클래스의 “판델버 이야기 2”에서 지도를 만들기 위해 사용한 프로그램인 “던전 페인터 스튜디오(Dungeon Painter Studio)”를 기억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Steam에서 판매중이며, 제작사인 파이로맨서(pyromancers.com)에서는 Adobe Flash에 기반한 무료 웹 디자인 도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DKSA는 던전 페인터 스튜디오의 제작사인 파이로맨서측에 연락해, 스팀에서 판매하는 프로그램 버전에서 한국어를 지원할 수 있도록 번역을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현재 프로그램의 몇몇 용어들은 (그래픽으로 처리되어 있어) 한국어화가 완전히 이루어지지는 않았으나, 다국어로 변경되는 부분들은 모두 한국어화가 적용되었습니다. 현재 Steam에서는 아직 한국어 지원 사실이 등록되지 않았으나, DKSA는 소프트웨어 소개 등의 부문 역시 한국어화한 내용을 전달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현재 베타로 계속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나, 현재로서도 기본적인 던전 디자인 등에는 무리없이 사용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DKSA는 앞으로도 계속 제작사인 파이로맨서 측과 협력하여 새로운 버전이 등장할 때마다 관련된 번역을 제공하고, 이후에도 파이로맨서 측이 개발하는 RPG 도구에 있어서 지속적으로 한국어 지원이 가능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웹 기반의 무료 도구 역시 현재는 4개국어만 지원하고 있으나, 이후 지원 언어를 확대할 경우 한국어가 포함되도록 계속 제휴해 나갈 예정입니다.


제작사 파이로맨서 홈페이지: https://pyromancers.com (Adobe Flash 사용 주의)

STEAM의 던전 페인터 스튜디오 페이지: https://store.steampowered.com/app/592260/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일부 이름에서 해석 및 음차가 혼용된 경우에 대한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DKSA입니다. 오늘은 이미 과거에 검토했던 문제인 Werewolf에 대한 글을 올렸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번 더 공지를 드리게 되었습니다. 텀블벅 공지의 남발로 인한 스트레스에 대해 미리 사과 말씀을 드립니다. 이후 다시 정확한 예정을 공지하겠습니다만, 저희는 11월 15일까지만 텀블벅 공지를 사용할 것입니다. 오늘 두 번째로 답변해 드

Werewolf 문제에 대한 번역어 안내.

안녕하세요 DKSA입니다. 저희가 보내드린 품목을 실제로 수령하신 후원자님들 중, 번역 용어의 문제로 인한 의문을 각종 커뮤니티나 SNS에 보여주신 분들도 많고, 개중에는 저희에게 문의를 보내주시는 분들도 역시 많이 있었습니다. 저희는 이러한 상황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DKSA 번역팀은 번역어에 대해 제시되는 문의나 의견에 대해 가능한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

많은 분들의 문의에 대해 응답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DKSA입니다. 의도는 결과를 정당화하지 못한다. 저희 DKSA는 문화 생산자이자 공급자로서, 위의 격언에 완전히 동의합니다. 사용자는 공급자의 의도가 아니라 결과에 대해 값을 지불합니다. 따라서 나쁜 결과물에 대한 비판에는 처음부터 의도가 끼어들 여지가 없습니다. 역량부족과 부주의에 대한 비판은 당연히 공급자가 받아야 하는 것입니다. 다만,

bottom of page